공학도의 공부와 일상

행복한 일상을 꿈꾸며

일상다반사

배연정 나이 프로필 남편 가족 이야기! 재혼 작품활동 수상 최근영상

hugeSTlight 2024. 4. 11. 18:08
반응형

배연정 많이 들어보셨을까요? 코미디언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 그녀는 1969년 트로트 가수로 먼저 데뷔했습니다. 익히 알려졌듯 개그 방송에서 배일집 콤비 활동으로 유명해졌기에 코미디언으로 아시는 분들이 훨씬 많습니다.

 

배연정 소머리국밥 식당으로도 유명합니다. 한때 미국 진출도 시도했고 국내에서도 프랜차이즈로 전국에 매장을 내며 훌륭한 맛으로 많은 손님들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배연정 편 158회에서 털어놓았듯 큰 시련을 주기도 한 사업이었습니다.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한동안 두문불출하던 그녀를 다시 일어날 수 있게 도와준 이가 지금의 남편 김도만 씨입니다. 남편 김도만 씨는 그녀에게 새로운 취미도 알려주고 함께 행복한 일상을 보내고 있다고 합니다. 배연정 나이 프로필 남편 가족 이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배연정 나이

 프로필 나이
 췌장암 투병 이야기
 남편 배우자 이야기

2. 배연정 재혼

 결혼 자녀 가족 이야기
 작품활동 수상 정보
 요리 비법 유튜버

3. 배연정 소머리국밥

 사업 이야기

 

배연정 나이

배연정 나이 프로필
로또손 출연 모습 사진

코미디언 배연정 나이 71세입니다. 생년월일 1952년 6월 1일로 용띠인 것이 믿기지 않을 정도로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과거 췌장암 직전의 종기 3개를 제거하는 큰 수술과 자궁 적출까지 했던 사람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건강해 보입니다.

 

아마 그녀의 나이를 드고 많이들 놀라셨을 겁니다. 죽을 위기를 넘기며 건강에 부쩍 관심이 많아졌을까요? 어릴 적부터 그렇게 토마토를 많이 먹었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 집이 어려워 어머니께서 토마토를 한 관씩 사오시고 두고두고 먹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항암효과가 크다고 알려진 물질입니다. 어릴 적부터 많이 먹어온 토마토 덕을 톡톡히 봤다고 해도 되겠죠? 그리고 규칙적인 운동과 채식 위주의 식습관으로 꾸준히 관리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술 후에는 신체 내 장기가 모두 쪼그라들 정도였기에 상체를 펴기도 힘들었으나 꾸준한 스트레칭과 요가로 극복하고, 매일 뒷산을 오르며 등산을 통해 건강을 되찾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딸들에게도 인스턴트 식품을 먹이지 않으려고 노력했다고, 건강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배연정 프로필

개그우먼 배연정 원래는 트로트가수로 데뷔 했습니다. 데뷔 당시 상당한 미모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그녀는 "은퇴 전 한 곡 정도라도 자신의 명곡을 남기고 싶은 마음도 있다."라며 가수 시절을 회상했습니다. 리즈 시절 사진이 방송이 공개 됐을 때  채연과 많이 닮았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1969년 앨범을 내고 홍보하러 방송국을 다녔습니다. 그러다 공개방송 '웃으면 복이 와요' 구경도 하며 방청객석에 앉아있었는데 PD가 무대에 서보라고 했고 그렇게 노래 한 번 못 불러보고 2~3년 동안 웃기는 사람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1971년 MBC 공채 코미디언이 되며 무대에서 웃기는 사람으로 쭉 살아왔습니다. 배연정 본명 홍애경 씨로 예명은 콤비 배일집 때문에 생겼습니다. 여러 방송에서도 소개되었듯 두 사람의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두 사람을 부부로 생각해 행사비도 한쪽 통장에 넣어주는 일도 많았고, 행사로 숙박하러 가면 방을 하나만 내주는 경우도 정말 많았다고 합니다.

 

배연정 학력 동덕여자고등학교 졸업 (동덕여대 이화여대 경영대학원)

키 162cm 몸무게 58kg

종교 불교

배연정 고향 서울특별시

1971년 MBC 공채 코미디언 1기

 

사실 MBC 공채 코미디언은 1975년 코미디 탤런트 1기부터 시작했기에 이전에는 공채라고 보기에 조금 애매한 부분도 있습니다.

 

배연정 췌장암

2005년 소화불량으로 고생하다 건강검진을 받고 췌장에 종양이 생긴 걸 발견하게 됩니다. "어느 날부터 갑자기 입이 쓰고 침이 마르기 시작했어요. 등도 아프고 처음엔 그저 피곤하고 근육이 뭉쳐서 그런 줄 알았죠. 부황도 뜨고 찜질방도 갔는데 상태가 악화됐어요."

 

"상태가 점점 악화되더니 속이 쓰리고 아프기 시작했죠. 마침 정기검진 받을 때가 돼 초음파 검사를 했더니 이상한게 발견됐다며 정밀검사를 받으라는 말을 들었어요. 그리고 방사선, 위 내시경 CT검사 등을 받고 바로 수술을 받게 됐어요."

 

수술대에 오를 때까지만 해도 그녀는 췌장에 작은 혹이 생긴 줄만 알았다고 합니다. 깨어나 보니 '중환자실'이었다고... "마취에서 깨어나보니 '중환자실'이었어요. 링거가 열댓 개나 달려있고 배 안까지 호스가 이어져 숨쉬기도 힘들었어요. 미국에서 딸, 사위까지 달려와 그때야 상황을 알았어요."

 

췌장암은 조기발견이 어렵고 전이도 워낙 빠르다는 것 많이들 아실 겁니다. 그녀는 췌장암 이전 10년 전인 1990년대 중반에 자궁절제 수술을 받았습니다. 그 수술 이후 정기 건강검진을 받아왔는데 그 덕분에 췌장 종양을 일찍 발견하며 목숨을 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배연정 배우자

남편은 수술 이후 검사를 통해 암세포가 전이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그 자리에 주저 앉아 한참을 울었다고 합니다. 췌장에 생긴 세 개의 종양 중 하나가 암이 되기 직전이었다고... 천만다행입니다. 조기 발견이 어려운데 전화위복이라더니 과거 아팠던 기억이 운으로 돌아왔습니다.

 

배연정 재혼

1986년 당시 나이 40살로 5살 연상의 이종호 씨를 만나 결혼했습니다. 배연정 전남편 이종호 씨 직업은 당시 일반 회사원이었고 이후 사업가로 변신했습니다. 사업가로 외국에서 물건 거래하는 무역업, 오퍼상으로 살며 페루에서 생활용품을 팔아 꽤 재미를 봤습니다.

 

그러다 수십년 동안 모았던 재산 62억 원을 한 번에 날렸다고 합니다. 물건을 제공하던 사람들이 돈만 먼저 받고 정말 거짓말처럼 하룻밤 사이에 사라졌습니다. 꼼꼼하고 소심한 성격의 남편은 너무 큰 충격을 받아 입이 돌아갔다고 합니다.

 

요일마다 양복을 바꿔 입고 다닐 정도로 부족함 없이 살아온 사람이 IMF 직격탄을 그대로 맞으며 수 십년 동안 모았던 재산을 한 번에 날렸다고...

 

남편 이종호 씨 이야기는 한동안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2020년 쯔음 재혼 소식도 없이 남편 김도만 씨와 함께 방송에 출연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풀어놓기 시작합니다. 007 작전과도 같았던 연애 시절 이야기부터 말이죠.

 

배연정 미국 사업 실패 후 힘들었던 시기를 지금의 남편 김도만 씨가 많이 위로해줬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아마 이혼 과정은 미국 사업 전후로 추정됩니다.

 

남편 김도만 씨는 승마계의 타이거 우즈라고 불립니다. 배연정 남편 직업 정보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승마 대회에 출전하고 모터 사이클, 스키, 경비행기 등 재벌 2세 같은 취미를 가졌습니다. 우울증에 빠졌던 당시 남편 제안에 승마를 시작했고 건강을 회복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말합니다.

 

"처음 승마 이야기를 들었을 때 걷기도 힘들었는데 남편에게 생명 보험 들었냐"라고 화를 냈지만 "처음에는 무서웠지만 안장을 통해 말 체온이 느껴졌고 말 목덜미를 안았더니 '괜찮아'라며 나를 꼭 껴안아주는 느낌이었다."라며 승마를 좋아하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배연정 자녀

배연정 아들 없이 딸만 2명입니다. 과거 한 인터뷰에서 늦둥이 딸 예지 씨와 함께 밭일을 하며 산책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배연정 딸 이전에 췌장암 이야기에서 잠깐 나왔던 미국에 사는 딸은 이탈리안계 미국인 경찰이라고 합니다.

 

배연정 가족 중 증조할머니는 궁중 수라간에서 일한 '장금이'였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 할머니가 집에서 육포도 만들어주고, 술도 담그던 기억이 남아있다고... 어머니 역시 그런 요리 솜씨를 물려받았는지 한정식, 냉면집, 중국집 안 해본 음식점이 없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항상 음식 만드는 냄새와 소리를 들으며 자란 것이 그녀가 국밥집으로 재기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되었을까요? 음식 특허도 10가지도 넘게 받으며 맛집으로 소문난 소머리국밥 집이 되었습니다.

 

배연정 수상

2002년 대한민국 연예예술상 국무총리표창

1990년 제17회 한국방송대상 여자코미디언상

1989년 MBC 코미디대상 최우수 연기상

1988년 제24회 백상예술대상 TV 여자예능상

1986년 중앙일보 주최 우리들의 스타상

1984년 MBC 코미디대상 우수상

1981년 MBC 코미디대상 특별상

1980년 MBC 코미디대상 최우수상

1978년 TBC 코미디언 연기상 대상

1976년 TBC 코미디언 연기상 대상

1974년 TBC 코미디언 연기상 대상

 

MBC 웃으면 복이 와요, TBC 고전유모아극장 출연으로 많은 수상 이력을 가지게 됩니다. 코미디언 연기상 대상, 최우수상, 특별상 우수상 수상 등만 봐도 배일집과 콤비 활약이 대단했다는 것이 느껴집니다.

 

배연정 작품활동

가수로 데뷔했던 만큼 노래도 여러 곡 발표했습니다. 배연정 노래 '충청도 아줌마', '돌아와요 부산항에', '아마도 정이었나 봐', '이름 모를 사람', '개나리 처녀' 등을 발표했고 복면가왕 '쌍화차'로 출연해 '편지'라는 곡을 부르며 어머니에게 애틋한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필모그래피 역시 과거 외모로 관심 받았던 만큼 5 작품이나 있습니다. '전설적인 키매랑', '여자가 더 좋아', '난 모르겠네', '형님 먼저 아우 먼저', '마음 약해서' 영화에서 4편이나 주연으로 출연하며 당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배연정 최근영상

박원숙의 함께 삽시다 방송을 통해 건강 관리법, 과거 이야기 등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며 간편 요리, 간장게장 비법, 닭개장 등의 요리 비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비법이 담긴 동영상이 110개나 되며 구독자도 곧 1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리 비법 유튜브 보러가기

 

배연정 소머리국밥

 

 

 

한 때 미국 진출까지 시도했을 만큼 배현정 소머리 국밥 국내에서 인기가 상당했습니다. 소머리국밥집을 어떻게 시작하게 됐을까요? 어려서부터 익숙했던 요리 소리이기에 본능적으로? 코미디언, 방송인, 희극인이었던 그녀는 imf로 출연료가 깎이고 행사 수입도 끊기게 됩니다.

 

당시 남편 역시 힘든 시기를 맞았던 시절입니다. "우리 부부에겐 큰 위기였어요. 하지만 어려서부터 많은 고생을 하고 살았기에 극복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생각도 정리할 겸 남편과 설악산에 처음으로 여행을 떠났어요."

 

일주일 동안의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다가 테이블 두 개의 썰렁한 식당에 들렀습니다. 당시 워낙 힘든 시기였기에 그 식당도 빚으로 폐업을 앞두고 있었는데 식당 주인이 그녀에게 "싸게 넘길 테니 인수 좀 해달라"는 말을 농담처럼 던졌습니다.

 

집에 돌아오며 고민에 빠졌습니다. 운명이었을까요? 마침 TV속에 'IMF를 이기는 식당창업'이라는 프로그램이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 번 해보자는 결심을 하고 시장 조사에 들어갑니다. 주변 맛집, 하루 차량 통행량 등 시장조사를 하며 국밥집 사업을 그려나갑니다.

 

"식당을 준비하는 동안 기존 장사하시던 분들의 텃세가 심했어요. 간판도 개업하는 날 새벽에 올릴 정도였어요. 일단 300명분의 솥을 걸고 하루 150만 원만 벌어도 좋겠다고 생각했어요."라며 시작한 사업은 대박이 났습니다.

 

두 시간 만에 300명 분의 솥은 바닥을 드러냈고 솥 3개를 걸어도 반나절을 넘기지 못했습니다. 천 명분의 솥을 걸고 장사를 했지만 마찬가지... 문 밖에서 대기하는 손님을 위해 DJ를 동원해 음악도 틀고 기다림이 지루하지 않도록 했습니다. 와...

 

그리고 급랭시설, 저장창고, 식당 옆 400여 평의 주차장 마련 등 시설 투자에 들어갔습니다. "남편은 주차를, 저는 주방에서 육수를 끓였어요. 주인이 직접 하지 않으면 위생이나 음식의 퀄리티를 유지할 수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렇게 노력했더니 꽤 많은 돈을 모았어요."

 

6년 동안 벌었던 재산이 무려 42억 원이었다고 합니다. 목돈으로 부동산 등에 투자하며 재테크도 함께 했습니다. 한때 '괴산 땅을 지나려면 그녀의 땅을 밟아야 한다'는 말이 생길 정도였습니다.

 

배연정 소머리국밥 위치 및 주소

인생에 굴곡이 있듯 정말 잘 나가며 미국 진출까지 진행했으나, 시기상조였을까요? 당시에는 아직 k팝 등으로 우리 문화가 많이 알려지기 이전이었기에 미국 사업에서 엄청난 빚을 지게 됩니다. 하지만 좋은 재료를 쓴다는 신념으로 식당을 운영하며 국내 본점은 여전히 많은 손님이 찾고 있습니다.

 

곤지암 배연정 소머리국밥 본점 위치 및 주소 : 경기 광주시 곤지암읍 도척로 12 1층 (삼리 24-1)

 

배연정 소머리국밥 곤지암 본점 식당 메뉴

소머리국밥 14,000원 (특 17,000원)

소머리수육 소 45,000원 대 55,000원

 

영업시간 : 매일 6:00 ~ 20:00 (19:30 라스트오더)

 

카노우 미유 누구? 한일가왕전 일본 대표라 카노! 인스타 프로필 노래 나이

한일가왕전 일본 대표가 소개되며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그중 매력적인 외모로 카노우 미유 가수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이름 들어보셨나요? 아직까지 인지도가 높은 가수는 아니지

hugestlight.com

배연정 엄마 과거 이야기도 정말 눈물 없이는 듣기 어려운 스토리입니다. 이혼녀 자식이 될까 봐 호적 정리도 한참 뒤에서야 하고, 지금은 치매, 알츠하이머로 남편이 지극정성으로 간병하며 돌보고 있다며 고마움을 표현했습니다.

 

정말 다사다난한, 롤러코스터 같은 인생 이야기입니다. 남들은 한 번 겪기도 어려운 상황을 몇 번이나 겪는지... 앞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일상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