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도의 공부와 일상

행복한 일상을 꿈꾸며

일상다반사

김건우 나이 프로필 더글로리 손명오 백상예술대상 신인 연기상 후보

hugeSTlight 2023. 5. 9. 19:35
반응형

넷플릭스에서 방영했으며 연일 화제에 올랐던 작품, 더 글로리! 제5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TV드라마작품상을 수상하며 화제성 뿐만 아니라 작품성도 인정 받았습니다.
 
더 글로리에서 문동은에게 지옥을 경험하게 한 가해자 중 한 명인 손명오 역할을 잘 소화해내며 제59회 백상예술대상 남자 신인상 후보에 오른 김건우 씨 프로필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목차

1. 배우 김건우 프로필 나이 작품


2. 배우 김건우 백상예술대상 남자 신인 연기상 후보 관련 일화

배우 김건우 프로필라고 쓰여진 글귀
배우 김건우 프로필

1.  배우 김건우 프로필  나이 작품

 
배우 김건우 씨는 더 글로리 가해자 5인방 중 서열 5위, 손명오 역을 맡으며 이름이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한예종에 재학 중인 그는 연극과 수석에 몸짱이라며 동료 임지연 씨가 증언했습니다. 임지연 씨도 김건우 씨와 같은 한예종 출신이며 함께 더 글로리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무엇하나 빠질 것 없어보이는 김건우 씨도 아픈 과거가 있다며 지난 4월 30일 출연한 미우새에서 밝혔습니다. 부모님이 이혼하시며 10년 동안 고모들 손에서 자랐다며 고백한 것인데요...
 

배우 김건우 프로필

배우 김건오 씨의 공식홈페이지 모습
배우 김건우 - 공식 홈페이지(소속사 블러썸)

생년월일 1992년 1월 10일 나이 31세
신체 키 182cm 몸무게 72kg
학력 평내고등학교 한예종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기과 휴학
MBTI ISFP*

*ISFP는 호기심 많은 예술가, 성인군자형으로 문학, 음악, 미술 분야에 관심이 많아 예술가 기질이 있으며 사람 간의 화합을 중시하는 성향입니다.

소속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
데뷔 2017년 KBS 쌈, 마이웨이 (쌈마이웨이)


김건우 최근 영상 몸매 그리고 출연 작품

손명오, 배우 김건우 씨의 최근 영상에는 그가 왜 몸짱인지 보여주는 운동 루틴과 강한 생활력을 보여주는 여러 모습이 담겨져 있습니다. 그는 임지연 씨가 인정한 손명오 몸매, 몸짱이기도 합니다.
 
한동안 바쁘게 생활하다 5월 잠시 휴식을 가졌으며 현재는 뮤지컬 빠리빵집에서 활약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창작 뮤지컬인 '빠리빵집'에서 그는 파티시에를 꿈꾸는 19세 고등학생 성우 역을 맡았습니다. 성우 역은 자신의 학창시절 모습과 비슷하여 연습 과정에서아버지와의 시간이 떠올라 더욱 애정이 가는 캐릭터라고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쌈, 마이웨이로 데뷔한 후 무대에 오르는 것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이전에 2012년 한예종 연극원에 수석 입학한 다음 해에 서울경찰홍보단에서 뮤지컬 그리스에서 터프가이 케니키 역으로 출연한 전적은 있습니다. 빠리빵집에서 맡은 역할은 고등학생 성우로 김건우 씨의 학창시절 모습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김건우 씨는 어릴 적 가수를 꿈꿨습니다. 뮤지컬 데뷔를 통해 자신의 어릴 적 꿈에 가까워진 기분이라고 했습니다. 고등학교 3학년 때 입시 준비로 바쁠 때에도 친구들과 밴드 활동을 했다며 밴드 이름은 유니버설 샐러드라며, 뜻은 온 우주를 자신들의 음악으로 섞어버리겠다는 의미라며 웃으며 한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무대에 서고 싶다며 밝힌 김건우 씨는 이후에도 7월에는 뮤지컬 그날들에 출연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김건우 필모그래피

울이에게 주연 / 복어 주연 2016년 작품
 

김건우 작품활동

쌈, 마이웨이 김탁수 역
라이브 김한표 역
나쁜형사 장형민 역
좋아하면 울리즌 시즌 1 브라이언 천 역
유령을 잡아라 김이준 역
청춘기록 박도하 역
드라마 스페셜- 낯선 계절에 만나 명기준 역
더 글로리 파트 1, 2 손명오 역
 

김건우 뮤지컬 출연 작품

빠리빵집 성우 역
그날들 강무영 역

 

2. 배우 김건우 백상예술대상 남자 신인 연기상 후보 관련 일화

 
백상예술대상은 1965년부터 한국 대중문화 예술 발전과 예술인의 사기 진작을 위해 제정한 시상식입니다. 그런 시상식에서 배우 김건우 씨는 신병 김민호 씨, 슈룹 문상민 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주종혁 씨, 약한 영웅 홍경 씨와 함께 남자 신인 연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아쉽게도 수상은 못하고 해당 수상은 슈룹의 문상민 씨가 했습니다. 하지만 후보에 올라가는 것도 영광이라며 미우새에서 좋아하며 친구들이 축하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긍정적인 성격의 소유자임을 보여주었습니다.
 
미우새에서 김건우 씨는 큰아빠 집에서 2년, 큰고모 집에서 4년, 막내 고모집에서 4년을 지냈다며 자신의 과거 10년을 그렇게 보냈다며 친구들에게 털어놓았습니다. 어릴 적 부모님의 이혼 후 아버지는 생계로 바빠서 그런 과거를 보냈다고 합니다. 지금의 모습을 고모들이 대견해하며 좋아해주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런 자신의 가정사를 덤덤하게 털어놓는 모습이 참 대단하다고 느껴지는 모습이었습니다.

넓은 연기 폭, 그리고 공황장애 일화

더 글로리에서 손명오로 악역을 보였던 김건우 씨는 이전 낯선 계절에 만나에서는 따뜻한 순정남 캐릭터를 보여주었기에 180도 다른 모습을 보여 연기 폭이 굉장히 넓은 배우로 알려져 있습니다.
 
김건우 씨는 손명오 역할을 하며 시체 더미를 만든 경험을 말했습니다. 더미를 무려 9시간 동안 제작해야 했기에 실리콘을 덮고 석고를 덮으며 너무 힘들어서 한동안 공황장애를 앓았다고 합니다. 참... 배우라는 역할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야기를 이어가던 중 친구이자 배우인 이상진 씨는 그런 고생을 했으니 백상 후보까지 갔다며 축하하기도 했습니다.
 

순정파 김건우 여자친구 일화

SBS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한 배우 김건우 씨의 모습
배우 김건우 미우새 출연 - SBS

미우새에서 이전에 만난 여자친구에 대해서도 털어놓았습니다. 4년 동안 긴 연애를 했고 그녀의 요리 솜씨 특히, 카레 요리는 그녀를 자꾸 떠올리게 했다고 합니다. 친구 말에 의하면 그 카레 맛을 잊기 위해 한동안 다른 카레 맛집을 열심히 찾아다녔고 결국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김건우의 시구 SSG 랜더스 VS 키움 히어로즈

배우 김건우가 시구하는 모습
SSG 랜더스 시구자로 나선 배우 김건우 - SSG 유튜브

김건우 씨는 4월 23일 SSG 승리를 기원하며 시구했습니다. 혜정아! 나 시구해. 라는 기사도 나며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해당 경기는 SSG 랜더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경기로 9:7로 김건우 씨의 시구 덕분인지 SSG가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연기와 무대를 보여주는 김건우 씨가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