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도의 공부와 일상

행복한 일상을 꿈꾸며

일상다반사

송일국 판사 아내 별거?! 프로필 작품활동 근황 결혼 이야기

hugeSTlight 2023. 5. 14. 19:23
반응형

배우 송일국이 지난 21일, TV 프로그램 돌싱포맨에서 '현재 아내 정승연 씨와 떨어져 지내고 있다.'라고 밝혔습니다. 법조인으로 알려진 송일국 와이프 정승연 씨와 무슨 일이 있었을까요?
 
과거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세 쌍둥이의 아버지로 나와 친구 같이 지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세 쌍둥이 역시 각기 다른 매력을 뽐냈습니다. 집에서 같이 장난치는 모습도 보이며, 특히 같이 뛰어놀다가 쿠션으로  아이들과 장난치는 모습은 아직도 기억에 남을 만큼 좋아보였습니다. 송일국 씨 자녀가 남자 아이 세명인 세쌍둥이인만큼 층간 소음을 줄이기 위해 집 바닥에는 매트가 가득 깔려있던 모습도 있었습니다.
 
근황이라며 올라오는 사진에는 아직까지 '장난기' 가득한 모습이 있지만 예상 키 185cm라는 과거 방송 내용에
'예비 훈남들'이라는 타이틀과 아직도 어릴 적 모습을 잊지 못하는 팬들의 댓글이 많았습니다.
 
그랬던 송일국 씨와 와이프, 그리고 세쌍둥이 가정에 무슨 일이라도 생긴걸까요? 송일국 배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배우 송일국의 프로필


2. 캐스팅 일화


3. 결혼 이야기


4. 송일국 별거 논란,  "아내와 요즘 처음으로 떨어져 지내요..!"

 

1. 배우 송일국의 프로필

별거설이 도는 송일국 사진
송일국 별거설?!

배우 송일국은 대한민국의 배우이며, 많은 사람들이 알듯 송일국 엄마는 배우 김을동입니다. 송일국 어머니 김을동 씨는 국회의원이기도 하며 김두한의 딸로 유명합니다.
즉, 송일국 씨는 김두한의 외손자입니다.
김좌진 장군의 증외손자인 셈이죠.
2000년 대 후반기에 왕성한 활동을 했으며 송일국 씨는 현재 뮤지컬에서 활약 중입니다.
 

출   생 1971년 10월 1일 서울특별시
종   교 천주교
세례명 바오로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김남길, 라미란, 설경구, 채시라 등이 속한 연예기획사)
데   뷔 1998년 MBC 공채 27기 탤런트

 

송일국  학력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공연영상학과 석사
 청주대학교 예술대학 연극영화학과 학사
 현대고등학교
 압구정중학교
 서울압구정초등학교

 

송일국 출연작 필모그래피 작품활동

 뮤지컬 맘마미아 빌 역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줄리안 마쉬 역

송일국 브로드웨이 42번가 출연 모습 - 씨제스

 드라마 장영실 장영실 역
 영   화 플라이 하이 창범 역 (개봉 미정)
 영   화 타투 한지순 역
 예   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드라마 신이라 불리운 사나이 최강타 역
 드라마 바람의 나라 무휼 역
 드라마 주몽 주몽 역
 드라마 로비스트 해리 킴 역
 드라마 해신 염장 역
 드라마 애정의 조건 나장수 역

 (이하 생략)

 

2. 배우 송일국 캐스팅 일화

다들 아시겠지만 송일국의 어머니인 김을동 배우는 배우이면서 전 국회의원이기도 합니다.

무려 제18대, 제19대 2선 국회의원입니다.
지역구는 서울 송파구 병이며 국민의 힘, 당시 한나라당(새누리당)
 
어머니의 영향력이, 인지도가 어마어마 하기에 선거와 관련된 캐스팅 일화가 있습니다.
2005년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에서 주역 이순신으로 캐스팅되어 최종 결재만 남은 상태였다고 합니다. 캐스팅에 대해서 기사화 하지 않고 일단은 입단속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당시 총선이 코앞인 시점이었기에 선거에 영향을 주지 않으려 선거 운동에도 참석하지 않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한 일간지에서 이순신 역, 송일국의 캐스팅에 대한 내용이 기사회 되기 시작하며...
결국 배우 김명민으로 캐스팅이 변경되었습니다.
 
당시 불멸의 이순신을 통해 배우 김명민은 연기대상을 받으며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했습니다. 누군가에겐 다시 기회를 준 작품임과 동시에 누군가에겐 아쉬움을 남겨준 드라마입니다.

아무튼 이런 아쉬움이 있었지만 다행히 송일국 배우는 여러 드라마에서 활약을 하며 자리 잡을 수 있었습니다.

3. 배우 송일국 결혼과 별거 논란

2006년 드라마 주몽에 출연하고 있던 송일국 씨는  당시 사법연수생이던, 지금의 아내 정승연 씨와 소개로 만났다고 전해졌습니다. 그후 2007년 5살 연하의 예비 법조인과 교제 중인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며 이슈가 되었습니다. 송일국 씨는 아내 정승연 씨와 서울의 한 호텔에서 퓨전형 전통혼례로 결혼식을 올리며 품절남이 되었습니다.
2012년 결혼 4년 만에, 자녀 삼란성 세 쌍둥이를 득남했다는 소식이 들렸고 2014년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며 아이들과 친구 같이 지내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시 세 쌍둥이의 인기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서로 다른 매력을 뽐내는 모습에 시청자들을 매료시켰습니다.
2016년 드라마 장영실의 출연으로 인해 송일국 씨는 슈돌을 하차하게 되어 팬들은 아쉬워했습니다.

송일국 별거 논란,  "아내와 요즘 처음으로 떨어져 지내요..!"

매주 화요일 SBS에서 방송하는 '신발 벗고 돌싱포맨'은 행복에 목마른 네 남자의 토크쇼!라는 설명으로 돌싱인 탁재훈, 임원희, 이상민, 김준호가 진행하는 토크쇼입니다. 3월 23일 방송 마지막 부분 예고편에서 송일국이 아내와 요즘 떨어져 지낸다며 발언했습니다.
 
그렇게 행복해 보이더니 별거냐 라며 이야기가 있었지만 이어지는 탁재훈의 "떨어져 보니까 어때요?"라는 질문에 송일국은 배시시 웃으며 말을 삼켰습니다.
 
소문에 의하면 아이들, 세 쌍둥이의 교육 문제로 인하여 잠시 떨어져 지내며 송일국은 자유를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아내 정승연 씨가 공무원이기에, 판사로 근무하시기 때문에 순환 근무로 현재 광주지방법원에서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3년 3월 1일자로 전보되어 지방으로 내려가 어쩔 수 없이 별거 중이라고 합니다. 별거가 아니라 주말 부부인셈입니다.

다행히도 행복한 가정에서 송일국과 법조인 아내 사이와 세 쌍둥이가 잘 자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도 모두 행복한 일상 보내도록 노력해 봅시다. 근황에서도 멋지게 자라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두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