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도의 공부와 일상

행복한 일상을 꿈꾸며

일상다반사

소년시대 조호석 이상진 배우 '손흥민 선수에게 사과 이유?' 프로필 작품활동 최근영상

hugeSTlight 2024. 1. 9. 20:20
반응형

이상진 배우 많이 아실까요? 소년시대 조호석 역할로 임시완의 단짝 역할을 연기한 배우입니다. 이전에는 신병 이상진 소대장, 오석진 역할을 맡으며 얼굴을 많이 알리기도 했습니다.

 

'신병' 시즌1, 시즌2에 이어 '소년시대'까지 연속으로 작품이 인기를 얻으며 이상진 배우 인지도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는 시작부터 배우를 꿈꾸던 사람은 아니었습니다. 학창시절에는 친구들을 웃기는 일으 좋아 개그맨이 되고 싶었다고 합니다.

 

개그맨을 꿈꾸며 고등학교 2학년부터 연기학원을 다니기 시작한 그는 학원을 다니다 정통 연기에 빠지게 됩니다. "당시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에서 '미치' 역할을 했는데, 그 연기를 하면서 배우가 되고 싶다고 꿈을 꾸게 됐다."라고 했습니다.

 

그런 그가 최근 손흥민 선수와 닮은 꼴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상진 배우 프로필, 캐스팅 비하인드 등 관련 이야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신병 이상진 프로필


2. 소년시대 조호석 이상진


3. 이상진 손흥민 사과 이유?

신병 이상진 프로필

이상진 프로필 사진
배우 이상진 프로필

배우 이상진 처음, 할 때부터 연기를 잘한 것은 아닙니다. 코미디언, 개그맨이 꿈이었던 그는 연기학원에 등록해서 다녔는데 "막상 가보니까 부끄럽더라, 연기를 해야 하는데 입이 안 떨어지더라."며 처음 연기하던 시절을 떠올렸습니다. 앞에 나가서 연기할 차례가 오면 한참을 가만히 서 있다가 돌아오기를 반복했다고 합니다.

 

한참의 시간이 지나며 친구들과 선생님의 응원에 힘입어 한 마디, 한 마디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조금씩 자신감이 붙기 시작했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조금씩 흘러 "고등학교 3학년 때 장면 연기를 했다. 테네스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에 '미취'라는 캐릭터를 준비했는데 그때 깨달았다. '내가 지금 하고 싶은 것은 개그맨보다 배우가 되고 싶은거구나'를 깨달으며 정통 연기의 길로 들어서게 됐다."라고 연기자가 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테네시 윌리엄즈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는 1947년 작품으로 퓰리처상을 수상하고 한국에서도 여러 번 공연한 적 있는 명작입니다. 다소 '막장 드라마'의 면모가 있지만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영화 1001편, AFI 선정 100대 영화 등에 이름을 올린 작품입니다.

 

'미치'는 스탠리의 친구 역할로 아픈 어머니와 함께 사는 노총각입니다. 블랜치에게 첫눈에 반해 결혼까지 생각했지만 그녀의 과거를 알게 되고 떠납니다. 하지만 이후 블랜치가 정신병원에 끌려가게 되자 괴로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상진 프로필

생년월일 1992년 1월 13일 (31세)
국적 대한민국
키 186cm
학력 평내고등학교
종교 가톨릭
병역 육군 병장 전역
데뷔 2016년 연극 '방과 후 앨리스'
소속사 디퍼런트컴퍼니

 

이상진 소대장 데뷔

이상진 소대장 그는 2016년 연극 '방과 후 앨리스'로 본격적으로 배우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당시 나이 24세였습니다. 신병 시즌1, 시즌2에서는 오석진 소대장을 맡으며 FM 소대장, 빌런 그자체를 연기했습니다.

 

오진석 소대장 테마곡

등장할 때마다 FM빌런답게 특유의 테마곡과 함께 나타납니다. 사회에서 만나면 가장, 최악의 상사로 꼽히는 멍청하고 부지런한 상사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멍청한게 아니라 초임이기에 어리버리해 주변 인물들의 속을 뒤집어놓는 스타일이라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입니다.

 

배우 이상진 작품활동

드라마

2020 여신강림 안현규

2021 멜랑꼴리아 박형도 / 백수세끼 김정현

2022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 명보원 / 신병 오석진

2023 택배기사 멍멍 / 신병 시즌 2 오석진 / 사장돌마트 이지욱 / 소년시대 조호석

 

연극

2016 방과 후 앨리스 범생

2023 메이드 인 제인 이삭

 

이상진 필모그래피

30일 영화 데뷔작 노정열(강하늘) 절친 태권도장 관장 엄귀동 역

 

이상진 최근영상

 

친구이자 배우 김건우가 미우새에 나온적 있습니다. 안젤라(어머니)가 김치를 갖다주랬다며 김치를 주는 장면이 있습니다. 당시 김건우는 과거 전여친의 카레 레시피 이야기도 하며 고등학교 친구들이 모여 이야기 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소년시대 조호석 이상진

"나는 네 정체를 알고 있다."라며 병태를 압박할 때 조금 섬뜩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 소년시대 조호석 역의 이상진 배우는 악역을 해보고 싶다고 합니다. 그것도 돈 많은 악역을 해보고프다며 그런 모습을 잘 해낼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개그맨을 꿈꾸기도 했던 만큼 코미디에 애정을 가지고 있는 이상진 배우입니다. 특히 "악역을 하면서도 코미디를 몇 스푼 넣을 수 있을 것이며 코미디를 하면서 서늘함을 넣을 수도 있지 않나. 여러 가지로 조합해서 쓸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작품 '소년시대'에 고마움을 드러냈습니다. "'소년시대'는 저한테 자신감을 줬다. 코미디적인 부분이 많이 부각되던 연기자인데 호석이는 코미디로만 소비되는 역할이 아니었다."라며 그리고 이어서 "감정도 많이 보여줄 수 있었고 입체적으로 그릴 수 있는 역힐이었는데, 그것을 좋게 봐주는 분들이 많이 계셨다."라며 시청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자기 반성까지 합니다. "물론 제 성에 다 차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괜찮게 했을거라는 믿음이 생기게 됐다. '나도 더 잘할 수 있구나'를 알려준 작품이 소년시대 조호석 역할이다."라며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습니다.

 

소년시대 조호석

'소년시대'는 1989년 충남을 배경으로 늘 갈굼 당하며 맞고 살아 안 맞고 사는게 일생일대의 목표인 찌질이 병태(임시완)이 갑작스레 부여 짱으로 오해를 사게되며 벌어지는 이야기가 담긴 드라마입니다.

 

조호석 역을 맡은 이상진 배우는 극중에서 빈틈없는 연기력을 보여줬습니다. 캐릭터에 완벽히 동화된 모습을 보여주고, 디테일하게 풀어내는 모습으로 어색함이 없었습니다.

 

연기 배테랑처럼 보이는 그는 2016년 연극 '방귀 후 앨리스'로 데뷔하며 무대에서 연기 내공을 쌓은 베테랑이기도 합니다. 대중매체, tv나 영화에는 욕심내지 않고 무대에서만 활약하려고 했던 그에게 동창인 김건우가 큰 용기를 복돋아줬다고 합니다.

 

이상진 김건우

이상진 김건우 두 사람은 동창이자 친구, 그리고 서로가 서로에게 은인이라 표현하는 사이입니다. 김건우는 이상진에게 '자신을 연기의 길로 인도해준 은인'이라며 표현해줍니다. 또한 자신은 연기자의 꿈을 가지고 나서 '매체 연기를 하겠다'는 생각은 없었다고 합니다.

 

그저 "무대에서 연기를 하겠다는 마음으로 준비하고 있었는데, 건우가 조금씩 성장하더니 2016년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서 성공적인 데뷔를 했다. 그 모습을 보고 용기를 얻고 힘을 받았다."라며 옆에서 같이, 함께 배우의 길을 걸을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이상진 손흥민 사과 이유?

손흥민 이상진 - 인스타 사진
손흥민 이상진 - 인스타

"학창 시절 손흥민 선수처럼 축구하는 걸 좋아했다."는 이상진 배우 소년시대 출연 이후 이상진 손흥민 두 사람이 닮았다는 소리가 많았습니다.

이상진 손흥민 - 인스타 사진
이상진 손흥민 - 인스타

다만 일상의 모습이 아니라 "내게 '120분 풀타임 경기를 뛰고 패배한 손흥민', '뒤틀린 손흥민', '기력이 쏙 빠진 손흥민'이라며 말을 덧붙였습니다. 손흥민 이상진 두 사람 묘하게 닮은듯 안닮은듯 애매합니다.

 

래밍턴병이란? 마에스트라 이영애 래밍턴병 원인 치료제 뭘까?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마에스트라 드라마 중 차세음 이영애 엄마 배정화 관계가 드러났습니다. 엄마를 찾지 않는 장면에서 많은 시청자들이 무슨 이유일까? 관심을 모아왔습니다. "나도 살고

hugestlight.com

두 사람 모두 많은 대중이 관심있게 바라보고 좋아하는 인물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부디 부상없이 멋진 경기, 골 장면을 보여주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상진 배우는 차기작이 어떤 작품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멋진 연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배우가 되길 바랍니다.

 

이상진 배우 차기작 소년시대 시즌2가 될까요? 소년시대2 원하는 팬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아무튼 앞으로의 행보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